인천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한국역사연구회 한국중세사학회 등과 학술연구교류협약 체결(경기일보, 2019. 3. 25.)

0
955
Print Friendly, PDF & Email

 

인천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한국역사연구회 한국중세사학회 등과 학술연구교류협약 체결

(경기일보, 2019.3.25.)

(재)인천문화재단은 (재)경기문화재단, 한국역사연구회, 한국중세사학회와 함께 25일 재단 생활문화센터에서 인천역사학술회의 공동 사업을 위한 학술연구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최병국 인천문화재단 대표이사, 강헌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이진한 한국역사연구회 회장, 이형우 한국중세사학회 기획운영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들 기관은 경기·인천 지역사와 중세사의 전문적인 연구와 보급 및 활동 등 학술연구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인천문화재단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4월 27일 경기도 박물관 강당에서 ‘3?1운동과 경기·인천지역“이라는 주제로 경기문화재단, 한국역사연구회와 공동으로 학술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경기문화재단, 한국중세사학회와 개경정도 1천100주년을 기념하는 학술회의를 개최한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최병국 인천문화재단 대표이사, 강헌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이진한 한국역사연구회 회장, 이형우 한국중세사학회 기획운영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송길호기자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